2019년 슈즈 디자인 컴퍼니 주식회사 피노앤모어는 디자이너 브랜드 피노아친퀘와 백&슈즈 프로모션 슈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inoacinque
2019년 디자이너 이서정과 테크니션 김한준 듀오가 런칭한 슈즈 브랜드 피노아친퀘는 이탈리아어로 ‘5까지’ 라는 의미입니다. 사람마다 편안함에 대한 기준점은 다르겠지만, 5cm의 높이보다 높은 슈즈는 경사감으로 인하여 발목이 많이 꺾이고,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노아친퀘는 5cm까지 높이의 슈즈를 선보입니다.
또한 매 시즌 앞다투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기보다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흔히 경험하는 익숙한 불편함에 주목하며 더 나은 착화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Shoetudios
디자이너의 컨셉에 기반한 백&슈즈 샘플 개발 & 주문생산 프로모션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가죽/ 비건레더 소재를 사용한 슈즈를 제작하며 특수 소재, 원단의 경우 작업 가능여부 확인 후 진행됩니다. 여성화, 남성화, 단체화 및 내셔널 브랜드 프로모션 생산 작업중이며, 필요할경우 디자인별 다양한 피혁 및 원단, 부자재 소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Handcrafted & artisans
수제화 한 켤레를 완성하려면 주문, 상담, 재단, 갑피, 저부, 검품 및 포장까지 16가지 이상의 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스튜디오 피노는 평균 30년 넘는 경력을 가진 최상급 제조 기술 장인들의 손으로 제작합니다.
#Factory
제조사 라플로채니 슈즈디자인 연구소는 1995년 변서영 대표의 까르떼 제화에서 시작하였습니다.
2004년 프리미엄 디자인 라인에 집중하기 위하여 라플로채니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염천교에서
성수동 수제화거리까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수제화 산업에서 독보적인 디자인 구현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수제화 제작 공장입니다.
현재 라플로채니 슈즈디자인 연구소는 김한준 테크니션이 가업을 이어 2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스튜디오 피노 거래처의 모든 제품 생산 및 검품, 납품 등 제조 전체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Studio
수제화의 전통과 문화가 남아있는 성수동에 위치한 스튜디오피노는 크리에이티브한 경험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피노아친퀘의 프라이빗 쇼룸과 더불어 디자이너 브랜드 런칭 1:1 레슨, 백앤 슈즈 프로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 116, 삼연빌딩 201호
201, 116, Achasan-ro, Seongdong-gu, Seoul, Republic of Korea
02-498-3115
카카오채널 @스튜디오피노
11:00AM ~ 17:00PM (Tue-Sat)